나의 교육관 > headhunter6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headhunter6

나의 교육관

페이지 정보

본문




Download : 나의 교육관.hwp




선생님 본위로 세워놓은 규칙을 아이들이 따르도록 하면 아이들은 “왜 그러한 규칙을 따라야하는가?” 하는 의문을 가진다.
나 또한 그들과 비슷한 경험을 공유하고 겪어왔기에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서 나의 경험을 이야기해주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봤더니 아이들이 훨씬 더 마음을 열고 나에게 믿음을 보여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. 이러한 생각은 경험이랄 것도 없지만 일년이 좀 넘게 많은 아이들을 가르치고 대해본 과외경험을 통해서 하게되었다. 스스로도 잘 해나갈 수 있다는 믿음으로 학급에 중요한 결정사항이 있을 때는 학급회의의 기회를 제공해주어 스스로 결정하도록 한다.
다음으로 학급을 이끌어갈 때 교사는 어떠한 규칙을 세움에 있어서 당위성을 부여하기 위해 아이들에게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자율성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.

Download : 나의 교육관.hwp( 56 )


다. 과외선생님이라고 해서 아이들이 그렇게도 하기 싫어하는 공부를, 지식을 무작정 가르치면 되는 것이 아니었다. 처음에 몇 번의 시행착오를 거친 후에 나는 아이들에게 무언가 가르치는 일에 열중하려고 하기보다 마음을 열 수 있도록 가까이 다가가려고 애써보았다. 자신들이 세워놓은 규칙에 의해 잘못된 일에 대한 자신들이 선택하는 처벌을 …(투비컨티뉴드 )
%20교육관_hwp_01.gif %20교육관_hwp_02.gif %20교육관_hwp_03.gif %20교육관_hwp_04.gif
나의 교육관에 대한 글입니다. 그들이 자신이 세워놓은 규칙을 스스로가 지켜나가도록 할 때 책임감을 기를 수 있고 말하자면 7차 교육과정이 기본방향에도 제시되어 있는 자기 주도적인 능력 또한 길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. 나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교사가 되고 싶다.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학급 일은 교사가 이끌어가긴 하지만 그것을 수행하는 것은 아이들이다.학급경영과제 , 나의 교육관인문사회레포트 ,


학급경영課題
















이렇게 의사소통이 되어야 또 많은 대화를 통해서 아이와의 유대관계를 쌓을 수 있따 이는 학생들이 교사를 ‘좋아할’ 수 있는 바탕이 되는 것이다. 이러한 과정에서 교사에게 필요한 것이 아이들에 대한 믿음이다. 물론 이러한 의사소통의 이면에 적절한 선이 필요한 점은 인정하지만 멀고, 멀기만 한 선생님보다는 언제나 달려가 나의 이야기를 믿고 털어놓을 수 있는 그런 선생님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.나의 교육관
순서
설명
,인문사회,레포트
레포트/인문사회
나의 교육관에 대한 글입니다.

REPORT





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.

en.headhunter.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.
따라서 상품·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Copyright © en.headhunter.kr All rights reserved.